본문 바로가기
상식,노하우/요리

홈베이킹 : 쿠키 - 마카롱 만들기 실패담 (테프론 시트나 마카롱 쿨링 시트라이너가 필요하다!)

by 섯거라 2018. 6. 21.

목차

    반응형

    아내가 집에서 오븐으로 곧잘 홈베이킹으로 초코칩쿠기, 마들렌, 머핀등을 곧잘 해주기에 마카롱을 좀 만들어 보라고 권했었어요.

    그랬더니 인터넷에서 마카롱 만들기 레시피를 찾아보고서는 도전해서 만들어 주었네요.

    마카롱을 만들려면 머랭을 잘 만들어야 한다는 걸 저도 얼핏 보았는데, 머랭을 이쁘게 잘 만들기 힘들었는지, 머핀 종이에 마카롱 만들기용 머랭 반죽을 짜 넣어서 머핀틀에다 구워서 내왔네요.

    기포도 많고...음~ 뭔가 윗 표면이 번들번들하려다가 만느낌...

    마카롱만들기를 할 때 머랭을 마카롱 쿨링 시트라이너에 예쁘게 잘 짜서 건조시킨 뒤에 구워야 한다고 본거 같은데,

    아내가 본 마카롱 만들기 레시피는 머랭을 건조 시키지 않고 곧장 굽는 방법이었나봐요.

    결과는 실패 ㅋㅋㅋㅋ.

    해서 마카롱 쿨링 시트라이너는 해외 직구로 사야하는 것들만 있길래, 마카롱 쿠키 홈베이킹용 태프론시트를 구입했어요.

    마카롱 만들기 할 때 거의 필수적이라는 테프론시트나 마카롱 쿨링 시트라이너가 있어야, 머랭을 예쁘게 건조시키고 구워서 떼어낼 수 있다더군요.

    아직 저걸 산뒤로 재도전은 하지 않고 있는 아내입니다만...

    내심 기대하는 중입니다.

    마카롱 만들기의 레시피는 위와 같아요.

    아~ 위의 사진에서 가운데에 있는 포스트잇의 윘족에 쓰여 있는 레시피가 마카롱 만들기용 레시피입니다.

    재료: 달걀흰자 84g, 백설탕 84g, 아몬드가루 100g, 슈가파우더 100g, 녹차가루 10g

    딸이 녹차를 좋아라 하는데다 몸에 좋다고, 아내가 홈베이킹하는 거의 모든 쿠키류에는 녹차가루가 들어가버리네요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