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도 카톡 동그라미 프사 만들기 도전

by 섯거라 2016. 4. 27.

목차

    반응형

     2015.02.11 17:07오늘 빙글을 기웃거리다가 유머커뮤니티에서 "카톡 동그라미 프사 웃긴거 모음" 이라는 글을 보게 되었는데 무릎을 탁 쳤어요~

    아니 참 사람들 머리도 기발해~

    얼마 전부터 카카오톡의 프사가 죄다 동그라미가 되어 있길래 "뭐 이런 짓을...사진도 제대로 안보이겠구만" 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카톡 동그라미 프사 웃긴거" 모음을 보니 참 재밌기도 하고 기발하기도 하더군요.

    그래서 제 카카오톡의 프사를 동그라미를 응용해서 바꿔보기로 했어요.

    일단은 간단하게 스마트폰 상에서 카카오톡이 제공하는 기능만으로 사진을 배경과 프사로 응용해보았어요.

    도전! 나의 카톡 동그라미 프사 만들기!

    먼저 카톡에서 배경으로 쓸 사진과 동그라미 프사로 쓸 사진을 준비합니다.

    저는 가볍게 한장의 사진을 따로 따로 써보기로 했어요.

    이 번에 오키나와 여행가서  셀카봉으로 우리가족 사진 찍어온 사진을 써보기로 했어요. 비록 어두워서 노이즈가 심하기는 했지만 가장 우리 세가족이 잘 나온 사진이라^^;

    그냥 일반적으로 사진을 배경설정에 넣어버리면 저렇게 밋밋해 보이죠. 동그라미 프사가 따로 놀구요~

    배경의 사각틀을 벗어날 부분을 감안해서 과감하게 배경을 크롭해줍니다.

    제 딸이 동그라미 프사에 들어가게 할 건데요. 사진이 살짝 오른쪽으로 치우쳐 있기 때문에, 오른쪽에 여백을 좀 남기고 카톡 배경으로 쓸 사진을 잘라줍니다.

    전적으로 이 작업은 감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몇 번의 시행착오를 거쳐야해요~

    딸의 얼굴이 동그라미 프사에 가려졌죠?

    이젠 카톡 프사 편진에서 딸의 얼굴 부분만 정사각형 안에 들어오게 잘라줍니다.

    딸의 얼굴을 좀 더 부곽시키고 강조하기 위해서 카카오톡의 필터 기능으로 배경과 살짝 다른 특수효과를 줍니다. 저는 따스한 필터를 썼어요.

    짜잔~ 이렇게 해서 제 딸의 카톡 동그라미 프사 첫 도전이 제가 원하던데로 되었네요.

    동그라미 프사가 살짝 어긋나거나 확대된 느낌이어야~ 강조 느낌도 들고해서 굳이 정확한 픽셀 위치를 맞추지는 않았어요~~

    다음에 좀더 재미난 걸 도전 해봐야겠어요^^;

    오늘은 카톡 동그라미 프사 만들기를 처음 접하고 첫도전이라^^ 소소하고 간단하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