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노하우/요리

마들렌 틀 없이 꿀넣은 마들렌 만들기

by 섯거라 2014. 8. 20.

목차

    반응형

    꿀을 넣어서 마들렌을 만들어 보았어요.

    마들렌 만들기 완전 쉽죠~ 반죽하고 오븐에 굽고...

    하지만 틀이 없으니까 예쁜 모양 만들기는 힘든데요. 그렇습니다. 마들렌 틀이 없었네요.

    그래서 종이 컵케이크 라이너에 반죽을 넣어서 모양을 만들어보았어요. 마들렌 틀 없이도 마들렌 만들기 참 쉽죠~

    색이 참 잘 나왔죠?

    마들렌 만들기 레시피

    중력분 250g, 버터 275g, 설탕 170g 꿀 170g, 계란 4개, 베이킹 파우더 5g, 레몬즙 3ts

    위 사진의 포스트잇 메모의 마들렌 만들기의 레시피는 인터넷에 나온 레시피인데, 설탕 170g대신 꿀을 170g을 넣었어요.

    반죽을 하면 요래되요.

    마들렌 틀이 없어서 미니 머핀용 라이너에 반죽을 이렇게 라이너에 적당량을 부어줬어요.

    그리고 오븐에 넣고 180도에서 15분을 구었답니다.

    인터넷상의 레시피에서는  170도에서 12분을 구으라고 되어 있는데, 설탕 대신에 꿀을 넣은 것도 있고 해서 온도를 좀 더 높이고 시간을 좀더 할애해보았어요.

    완성된 마들렌이예요.

    색이 참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설탕대신 꿀이 들어가서 조금은 더 건강에 좋을 듯 하구요. 맛도 훨씬 더 부드럽고 고급스럽답니다.

    이 것으로 마들렌만들기 끝!

    반응형

    댓글